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 PCS-400

by 제르미온느 2021. 7. 3.

 음식물 쓰레기 처리하는 일은 번거롭습니다. 상온에 며칠 놔두면 악취가 발생하고 벌레가 꼬입니다. 자주 버려주는 것이 좋은데 음식물 쓰레기통은 멀리하고 싶습니다. 여름엔 냄새나서 싫고 겨울엔 추워서 나가기 싫습니다. 음식물 처리기를 이용하면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음식물 처리기 중 '윤스테이'에서 배우 이서진씨가 사용한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 원리

 음식물 처리기 종류에 따라 음식물을 처리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는 가열, 분쇄, 건조 과정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의 부피와 무게를 감소시킵니다. 이 고온 건조과정에서 멸균 처리되어 병원성 세균이 99.9% 감소하고 건조된 후에는 냄새도 없어집니다.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 장점

빠른 음식물 처리 시간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는 가열과 분쇄 과정이 같이 작동합니다. 음식물을 분쇄되서 건조 과정이 더 빨리 이루어져 타사 음식물 처리기 제품보다 음식물 처리시간이 빠릅니다.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을 가루로 만들어버리는 데 3-4시간 정도 걸리는데 반해 타사 제품은 6시간이나 그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감소

 음식물을 가열 분쇄하면서 건조 과정이 일어납니다. 음식물에 따라 최대 90%까지 부피를 감소시킵니다. 음식물이 처리된 후 건조된 가루 형태로 변하고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모아서 한 번에 버릴 수 있으며, 일주일에 3-4번 버려야 했던 음식물 쓰레기를 한 달에 1-2회로 확 줄일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카라 공식 홈페이지

 

편의성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음식물 처리기 안에 음식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 다음 작동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전기료 절감

 다른 브랜드의 음식물 처리기 보다 전기료가 저렴합니다. 음식물 처리기를 작동하는 동안 시간당 전기료는 제일 높지만 처리시간이 짧아 총 사용되는 전기료는 더 저렴합니다. 스마트 카라 사용 후 전기세의 큰 변화가 없다는 후기가 대부분입니다.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 단점

냄새

 제일 큰 단점은 음식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냄새입니다. 냄새 방지를 위해 숯을 함유한 필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PCS-400 모델에서는 이전 모델보다 냄새를 줄이는 기능을 향상했습니다. 그래도 냄새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좀 있습니다. 그래도 음식물 쓰레기 버리러 가는 것보다 냄새 참는 편이 낫다 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냄새를 피하는 방법으로 다용도실이나 베란다에 두고 사용하는 동안 피하는 것입니다. 음식물을 보관하는 동안과 음식물이 처리된 후에는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음식물을 처리하는 과정이 3-4시간으로 많이 길지 않습니다. 이 3-4시간만 피하면 괜찮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양이 많지 않다면 모아두었다가 잘 때 작동시키면 최대한 냄새를 피할 수 있습니다. 

 

소음

 40-50 데시벨 정도의 소음이 발생합니다. 40데시벨 정도는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일상생활할 때는 불편감 있지 않습니다. 침실이 분리되어 있다면 수면시에도 지장을 주지 않는 정도입니다. 

 

 기계 작동 시 음성 알림 소리가 의외의 복병입니다. 음성 알림으로 간혹 놀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알림 소리는 크기 조절이 되지 않고 음소거는 가능합니다. 

 

※ 음소거 방법: 잠금 휠을 열림 상태로 돌린 후 전원이 깜빡이는 상태에서 세척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스마트 카라 필터 교환

 음식물 처리기의 냄새를 방지하기 위해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필터의 교환주기는 3-4개월가량 됩니다. 새로운 스마트 카라 PCS-400 모델은 필터 교환이 이전 모델보다 훨씬 쉬워졌습니다.

 

 기계가 필터 교환 주기를 기계가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싶을 때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냄새가 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필터는 2세트 1만 7천 원, 4세트 6만 5천원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일 행사를 노려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현재 4세트 5만 2천 원으로 세일 판매 중입니다. 스마트 카라 구매시 프로모션으로 필터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는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 가격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 구매 방법은 구매, 장기할부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렌탈도 했었는데 최근 렌탈은 중단된 거 같습니다. 장기할부가 있으니 굳이 돈 많이 내는 렌탈은 필요 없을 듯합니다.

 

구매

 스마트 카라 공식몰, 오픈 마켓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정가 859,000원이며 마켓마다 가격 할인, 추가 사은품의 구성이 조금씩 다릅니다. 오픈 마켓에서 할인을 많이 하면 70만 원 초반에도 구매 가능합니다. 공식몰에서 구매할 때 할인 폭은 적을 수 있으나 사은품 구성이 제일 좋은 듯합니다.

 

장기할부

 스마트 카라 공식몰에서만 가능하며 892,800원입니다. 신용카드 실적 상관없이 24-36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24개월 할부 시에는 월 37,200원, 36개월 할부 시에는 월 24,800원을 부담하게 됩니다.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전원 실적에 따라 월 12,000원 또는 월 17,000원을 할인받습니다.

 

 

 구매와 장기할부의 가격차이는 33,800원으로 카드 할부이자보다 저렴합니다. 36개월 장기할부에 월 12,000원 카드 할인을 받으면 월 12,800원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휴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하며, 전원 실적이 적어도 30만 원 이상 돼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스마트 카라 PCS-400 보러가기

 

스마트카라 PCS-400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