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실외기 없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by 제르미온느 2021. 6. 23.

 5-6평 정도의 작은 방이나 원룸에 에어컨을 설치해야 한다면 벽걸이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는 실외기 일체형 에어컨으로 별도로 실외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설치 기사님 없이 혼자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실외기 일체형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실외기 유무입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실외기가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2대의 에어컨을 설치한다면 2대의 에어컨을 하나의 실외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설치된 실외기에 에어컨 하나를 더 추가한다면 문제가 조금 복잡해집니다. 설치 자체가 안 될 수도 있고 전기료가 많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마다 각각 실외기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 벽걸이 에어컨 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실외기 일체형이라 실외기와 연결할 배관도 필요 없습니다. 배관을 건물 밖으로 빼기 위해서는 벽에 큰 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그리고 밖에 까지 길게 늘어선 배관은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만일 전세나 월세로 거주 중이라면 집주인의 허락을 받아야 하고 허락해주지 않는 집주인도 많습니다.

 

 파세코는 전용 거치대를 이용하여 20-30분이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배관이 없으므로 전세나 월세로 거주 중인 분들은 집주인 눈치보지 않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분해하기 간편하여 이사할 때 이동하기 편합니다.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이사할 때마다 설치기사님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분해, 설치해야 합니다. 

 

 또 다른 실외기 일체형 에어컨으로 이동식 에어컨이 있습니다. 이동식 에어컨의 경우 에어컨 자체의 발열 문제로 에어컨 주변은 더워져서 방이 전체적으로 시원해지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동식 에어컨과 달리 창문형 에어컨은 열기 방출 내관이 창문 밖을 향하고 있어 에어컨 주변이 더워지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빠른 설치

 여름에 에어컨을 주문하면 기본 2주 이상은 기다려야 합니다. 에어컨 배송은 빨리 되더라도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해주실 기사님의 예약이 꽉 차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파세코 창문형 냉장고는 자가 설치가 가능하여 며칠 내로 빨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무게가 20gk 가량으로 힘이 약한 여성분은 혼자 설치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방법이 많이 어려운 것은 아니니 두 분이서는 충분히 설치 가능합니다. 

 

LG 듀얼 인버터 사용

 올해 출시된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는 3세대는 LG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사용하였으며 10년간 무상 보증합니다. 새로운 듀얼 인버터는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이전 모델보다 전력 사용량을 10% 감소시켰습니다. 이전 모델에서 문제가 되었던 소음도 이전 모델보다 38% 가량 줄였습니다.

 

송풍 기능

 에어컨은 폐쇄적인 구조이므로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습니다. 곰팡이가 발생한지 모르고 에어컨을 사용하면 곰팡이 바람을 마시게 됩니다. 면역이 약한 아기, 노인,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곰팡이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송풍 모드는 기기 내부의 열을 밖으로 배출하고 기기를 건조하는 기능입니다. 에어컨 사용 후 송풍 기능을 20-30분간 사용하면 곰팡이 발생을 방지할 수 있기에 아주 중요한 기능입니다.

 

자연 냉방 동굴풍

 에어컨의 차가운 바람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는 것이 싫은 사람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바람이 불지 않지만 시원한 동굴처럼 너무 춥지 않은 24도의 온도와 45-55% 습도를 유지해줍니다. 외부 온도에 몸이 금방 차가워지는 여성이나 노인 분들에게 최적의 시원함을 제공해줍니다.

 

파세코 창문형 냉장고 보러가기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듀얼인버터 파인민트 PWA-3300WP

COUPANG

www.coupang.com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 단점

소음

 파세코 3세대는 2세대보다 소음을 38%가량 줄였습니다. 특히 취침모드로 가동할 때는 37.1dB이 측정되는데 도서관의 소음이 40dB이라고 합니다. 일상생활 시에 방해가 되는 정도이 소음은 아닙니다. 타사 창문형 에어컨 제품에 비교해서도 제일 낮은 소음입니다.

 

 수면 시에는 개인의 민감도에 따라 조금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선풍기 바람세기와과 비교해서 설명하면 선풍기 바람세기 ‘강’보다 작고 ‘약’보다는 큽니다. 소음에 민감하지 않고 시끄러운 건 참아도 더위는 못 참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선택입니다. 

 

가격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 최대 단점은 70만원 상당의 가격입니다. 혼자 사는 자취생, 사회 초년생에게는 큰 부담일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컨 설치비, 배관 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으므로 벽걸이 에어컨과 비교하면 비싸지 않은 가격입니다. 이사할 때 해체하고 다시 설치할 때 들어가는 비용까지 고려한다면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대상자들은 효율등급이 높은 전기제품에 한해 구매액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는데 파세코 에어컨도 포함됩니다. 복지할인 가구 대상자는 1-3등급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 3년 미만 출산 가구, 5인 이상 대가족,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입니다. 신청 기간은4월 30일부터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입니다. 

 

기타

 파세코 에어컨을 설치할 창문이 복도를 향하고 있다면 뜨거운 바람 때문에 지나가는 이웃에게 불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실외기 바람막이를 이용하여 바람의 방향을 바꿔주면 갈등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실외기 바람막이 보러가기

 

실외기커버 실외기바람막이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분은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사세요.

  • 전세나 월세로 사는데 집주인이 벽걸이 에어컨 설치를 허락하지 않는 경우 
  • 내 집이지만 실외기를 추가 설치할 수 없는 경우
  • 실외기를 설치할 수 있지만 배관을 설치하기 싫은 경우
  • 소음은 참아도 더위는 못 참는 경우

 

 

파세코 창문형 냉장고 보러가기

 

파세코 3세대 창문형 에어컨 듀얼인버터 파인민트 PWA-3300W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