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현대 블루링크 발레모드

by 제르미온느 2020. 11. 4.

 현대 블루링크 발레모드를 이용하면 네비게이션에 저장된 나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레모드가 설정된 동안 차량 운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나의 차를 동의없이 운행하였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현대 블루링크 발레모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발레모드란

블루링크 발레모드의 두가지 기능은 정보보호와 차량 운행 정보 조회입니다. 

 

1. 정보보호

 네비게이션은 편리함을 주지만 나의 개인 정보를 노출하는 창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발레 모드를 활성화하면 네비게이션 화면 또는 버튼을 통한 조작을 불가능하게 하여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차량 운행 정보 조회

 발레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아래의 정보를 스마트 폰의 블루링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발레 모드 시작 시간
  • 시동 종료 시간
  • 발레 모드 실행 이후 운행 거리, 시간, 최고 속도
  • 현재 차량 위치

 정비소나 발레 파킹 등의 업체에 차를 맡긴 후 위의 정보를 통해 불법 시운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동호회에서 발레모드를 통해 불법 시운전을 발견하는 사례가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대 블루링크 발레모드 사용법

 전체 메뉴 화면에서 발레 모드를 선택합니다. 발레모드 활성화는 차량의 네비게이션 화면에서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블루링크 앱을 통해 발레모드 활성화 동안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차종별, 회사별(현대, 기아) 블루링크 발레모드 활성화 화면입니다.

 

그랜저/아반떼/쏘렌토/팰리세이드 발레모드 

 그랜저, 아반떼, 쏘렌토, 팰리세이드는 발레모드 아이콘의 위치만 조금 다릅니다. 

 

G80 발레모드

G80은 다른 현대차들과 화면 구성이 조금 다릅니다. 프리미엄 라인에 맞게 좀 더 고급스러운 화면입니다. 

 

UVO 발레모드

기아 자동차는 블루링크 대신 UVO라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발레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현대 블루링크, 기아 UVO 발레모드를 선택하면 이후의 과정은 동일합니다.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한 후 같은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합니다. 이 때 비밀번호는 매번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제는 비밀번호를 1234로 했다면 오늘은 1111로 해도 됩니다. 5번을 틀리면 더 이상 시도할 수 없고 발레모드를 해지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발레모드가 바로 활성화 됩니다. 발레모드가 해지되기 전까지는 아래의 화면이 유지됩니다. 

 이 화면에서 입력했던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면 발레 모드가 종료됩니다. 이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정보는 스마트폰 블루링크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발레모드 정보 확인

 스마트폰 앱 화면을 보겠습니다. 발레 모드가 활성화 된 상태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저 탭을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네비게이션 화면과 동일하게 시작시간, 종료시간, 운행거리, 운행 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현재 차의 위치를 알 수 있어 발렛 파킹시에 좋은 정보입니다. 

 


 발레 모드 종료는 네비게이션 화면과 스마트폰 블루링크 앱 둘 다 가능합니다. 종료된 후 발레 모드가 비활성화 된 상태임이 표시됩니다. 

 

현대 블루링크 발레 모드 주의 사항

  • 발레 모드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블루링크 앱을 설치한 후 블루링크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자 프로필이 블루링크 계정과 연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 차량 이용 시 사용자 프로필을 게스트로 설정하면 발레 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할 경우 시스템에서 발레 모드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발레 모드를 해제하려면 블루링크 앱에서 발레 모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거나 블루링크 센터(1899-0606)로 문의해야 합니다. 

 

관련글

팰리세이드 튜닝 용품, 악세사리 추천 상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