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by 제르미온느 2020. 9. 30.

 가계부를 작성할 때 카드 지출을 기재하는 부분이 애매합니다. 소비가 일어나는 날에 실제 돈이 지출되지 않고 카드 결제일에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카드 결제일을 변경하면 이용기간을 첫날부터 말일까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대부분 월급날 이후로 카드 결제일을 선택하게 되고 카드 이용기간은 1일부터가 아닌 애매한 날짜로부터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가계부를 매달 1일에서 말일을 기준으로 작성을 하고 카드 결제일은 21일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카드 이용기간은 전월 8일에서 당월 7일까지 입니다. 내 통장의 잔고와 가계부의 잔고는 맞지 않게 되버립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결제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은 매달 1~27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결제일은 14일이며, 이용기간이 전월 1일에서 말일까지 입니다.

 

 

인터넷으로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신한카드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 '마이' 부분에 커서를 올리면 아래로 메뉴가 확장됩니다. '결제일 변경'이라는 메뉴로 들어가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한 후 변경합니다. 

 

 

앱으로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신한카드 앱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3단 줄 표시 부분(빨간색 동그라미 표시)을 선택합니다.

 '자주 찾는 메뉴' 화면이 먼저 보이게 되는데 여기에는 결제일 변경이 없습니다. '전체 메뉴'-> '마이페이지'를 선택한 후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려서 '내 정보 관리''결제일 변경'을 선택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후 주의 사항

 결제일은 당월에는 변경되지 않고 다음 달 또는 다다음달부터 변경됩니다. 결제일 변경 후 다음 결제일이 언제인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2020년 9월 14일에 결제일 변경을 신청했을 때의 예시입니다. 

 

 

 기존 결제일과 변경할 결제일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으면 다음 달에 변경됩니다. 마지막 경우처럼 기존 결제일과 변경할 결제일이 차이가 많이 나면 다다음달에 변경이 됩니다. 

  저는 21일이 월급날이라 카드 결제일도 21일로 했었습니다. 이용기간을 1일~말일로 변경하고 싶어서 결제일을 14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기존 결제일보다 빠른 날짜로 변경할 경우 다음 월급날 전에 카드값이 지출되므로 꼭 은행 잔고가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제일 변경 후 2개월 동안 결제일 재변경이 안되므로 사용기간을 신중히 결정하시고 변경해야 합니다. 결제일 당일 변경 건에 한해서는 결제일 변경 취소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