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차인치 효능

by 제르미온느 2020. 10. 26.

사차인치란? 

 사차인치는 남아메리카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덩굴식물의 씨앗으로 열매가 별 모양처럼 생겨 스타 시드(Star Seed)라고도 불린다. 소화가 쉽고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아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다. 

 

 

 

사차인치 성분

 사차인치는 27%의 단백질과 35~60%의 지방, 알파-토코페롤(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식이섬유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지방의 대부분은 필수지방산인 오메가 3 지방산(45~53%)과 오메가 6 지방산(34~39%), 그 밖에 오메가 9 지방산(6~10%)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오메가 3 함량은 100g 기준 아보카도의 약 400배, 아몬드의 약 1500배이다. 채식주의자가 오메가 3을 섭취하기에 아주 좋은 식품이다. 

 

 

 

사차인치 효능

 

근육량 증가 및 발달

 우리 몸이 만들 수 없는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는 완벽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다른 많은 견과류보다 단백질이 많다. 이로 인해 근육량을 증가 및 발달시키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풍부한 철분은 근육 운동을 위한 산소를 제공하므로 근육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체중 조절

 건강한 지방, 단백질, 섬유질은 충분한 영양을 제공하면서 포만감을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준다. 사차인치에는 상당한 양이 함유된 트립토판은 코르티솔 생성을 조절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소화 기능 향상

 사차인치는 브로콜리, 사과보다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은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고 원활한 배변활동은 더부룩한 느낌을 갖지 않게 한다. 

 

뇌기능 향상

 뇌의 대부분은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뇌 세포막을 만들고, 뇌에 영양을 주고, 뇌의 염증과 싸우기 위해 사차인치 같은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한다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또한 우울증 및 치매와 같은 뇌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심혈관 건강 향상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건강에 아주 이로우며,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 내장비만 감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 육류를 통해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할 때는 심장 질환과 관련된 포화 지방과 카르니틴을 같이 섭취하게 되므로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이 심혈관 건강에 더욱 효과적이다.

행복한 기분

 세로토닌은 우리의 기분을 향상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다. 세로토닌의 전구체인 트립토판이 사차인치에 풍부하게 함유되었다. 기분전환에 좋으며 심지어 우울증에도 좋은 식품이다. 

 

피부, 모발 건강 향상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노화로 인한 주름을 예방해준다.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의 재생과 성장을 돕고 윤기를 흐르게 만들며 염증과 비듬 방지에도 좋아 탈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사차인치 추천상품

 

너츠브라더 볶음사차인치 기타견과류

COUPANG

www.coupang.com

 

사차인치 섭취 방법

 사차인치는 고소하여 견과류처럼 섭취한다. 다만 약간의 떫은맛과 함께 생선 비린내와 같은 냄새가 날 수 있다. 견과류로 복용하기 힘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보면 좋다.

  • 볶아서 소금을 치면 땅콩과 맛이 유사하다.
  • 멸치 볶음을 만들 때 사차인치를 넣으면 더욱 고소한 풍미를 살아나 밥반찬으로도 좋다. 
  •  스무디, 요구르트, 시리얼 오트밀, 샐러드 등에 첨가해 먹거나 케이크, 빵, 쿠키 등에 넣어 만들 수 있다. 
  •  사차인치를 불린 뒤 쌀과 함께 넣어 밥으로 먹어도 좋으며 오일 몇 방울 넣어주면 더 고소해진다. 

 

주의할 점

 지방성분이 많이 함유된 만큼 많이 먹으면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10~15알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참조(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연결됩니다.) 

임라 케쉬 포스트

Health Benefits times

노화 예방의 최고봉! 사차인치의 효능과 부작용. 박상현 기자. 뉴스 티앤티. 2018.12.03

사차인치가 뭐길래? 내장 지방 쏙 빼준다고 과다 섭취했다가는... 낭패. 김예랑 기자. 한경닷컴. 2019.03.07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