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by 제르미온느 2021. 1. 4.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정확하게 쓰고 철저한 손씻기를 하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덴탈마스크의 앞뒤가 비슷하게 생겨서 착용법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정확하게 착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덴탈마스크 착용법

철심은 코 위에

 위와 아래를 구분합니다. 한 쪽은 철심이 있고 한 쪽은 철심이 없습니다. 철심이 있는 쪽이 위쪽으로 코를 커버합니다. 철심을 코에 맞춰 모양을 잡아줍니다. 

 

 

마스크 주름은 위에서 아래로

 마스크의 주름 방향을 확인합니다. 마스크 바깥 쪽은 주름이 아래를 향해 있고 안 쪽은 주름이 위를 향해 있습니다. 바깥 쪽의 주름이 아래로 향해있어 무언가 튀어도 고이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마스크 바깥 쪽은 방수기능

 마스크 바깥 쪽은 타인의 비말 분비물을 막아줄 수 있게 어느 정도 방수가 가능하고 입이 닿는 마스크 안 쪽은 나의 침방울이 밖으로 새나가지 않도록 흡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에 반대로 착용한다면 타인의 비말 분비물이 표면에 흡수되어 나에게 감염될 수 있으며 자신의 비말 분비물은 흡수되지 않고 있다가 마스크를 벗을 때 타인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덴탈마스크 효율을 높이는 착용법

마스크 끈을 조이기

 덴탈마스크를 그냥 착용하는 것보다 얼굴에 더욱 밀착되게 착용하면 코로나 예방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왼쪽 사진처럼 일반적인 착용법보다 오른쪽 사진처럼 마스크의 끈을 고무줄 등으로 조여서 얼굴에 더 밀착되게 착용하는 방법이 바이러스 방어에 더 효과적입니다. 

 

ⓒ East bay getting to zero

 

마스크 끈 크로스로 감기

 고무줄로 조이는 것이 번거로우면 마스크 끈을 한번 감아서 크로스로 착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 때는 마스크 아래 쪽이 턱을 충분히 감싸게 하여 뜨는 부분을 최소화 시킵니다. 

 

ⓒ U.S. AIR FORCE

 

덴탈마스크 착용 시 주의할 점

1. 마스크의 끈 연결부는 제조사마다 바깥 쪽이거나 안쪽일 수 있습니다. 

2. 대다수의 마스크 제조사는 상표를 마스크 바깥쪽에서 똑바로 보이게 표시합니다. 

 

덴탈마스크 탈착용 시 주의할 점

1. 마스크 착용 전후로는 손을 씻어야 합니다. 마스크 바깥 쪽에 타인의 비말 분비물이 묻어있다가 내 손에 묻을 수 있습니다. 또 내 손에 묻은 타인의 비말 분비물이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마스크에 묻을 수 있습니다. 

2. 마스크를 벗을 때는 끈을 잡아서 벗습니다. 마스크의 위치를 재조정할 때도 끈을 이용하여 조정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