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곤지름/첨형 콘딜로마 남자도 가다실9가로 예방

by 제르미온느 2021. 2. 13.

인유두종 바이러스(이하 HPV) 6번, 11번에 감염되면 성기, 항문 주위에 산딸기, 닭벼슬 모양의 이상하게 생긴 피부 병변이 생깁니다. 통증은 없으나 보기에 좋지 않고 성병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병원에 가기 쉽지 않습니다. 최고의 치료는 예방입니다. 지금부터 곤지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곤지름/첨형 콘딜로마는 어떻게 걸리나요? 

 생식기에 감염을 일으키는 HPV는 40여 종으로 그중 6번, 11번에 감염되면 성기(주로 요도구, 귀두), 항문 주위에 곤지름이 발생합니다. 

 HPV는 주로 성관계를 통해서 감염됩니다. 한 번의 성관계만으로도 50% 감염될 수 있으며 구강성교 시 입에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이 약한 시기에 공용시설(목욕탕, 공용화장실, 워터파크, 기숙사, 헬스장 등)을 이용하다가 감염된다는 의견도 있으나 전문가들은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곤지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곤지름/첨형 콘딜로마 치료방법, 치료비용

곤지름, 첨형 콘딜로마, 성기 사마귀란? 곤지름, 첨형 콘딜로마, 성기 사마귀는 다 같은 말로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기며 가장 흔한 성매개 질환이다. 곤지름이 뾰족하게 생겨서 첨형

jermione.tistory.com

 

곤지름 예방

 HPV는 치료제가 없습니다. HPV로 인해 곤지름이 발생하면 제거하는 시술을 받아야 하고 HPV 바이러스가 자연 치유될 때까지 수차례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예방이 최선의 치료입니다. 

 

 

가다실 4가, 가다실 9가 예방접종

 가장 효과가 좋은 예방법은 인유두종 바이러스 예방접종인 가다실 4가 또는 가다실 9가 백신을 맞는 것입니다. 생식기에 감염을 일으키는 40여 종의 HPV 중 6번, 11번이 곤지름을 발생시키는데 가다실 4가와 가다실 9가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HPV 백신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라고도 불립니다. 여성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HPV 고위험군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위험군은 남성에게도 암을 발생하는 원인이 되는데 음경암, 항문암, 두경부암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다실 백신은 HPV 고위험군으로 인한 남성의 음경암, 항문암, 두경부암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여성만 예방 접종을 할 때보다 남녀 모두 예방 접종을 할 때 HPV 감염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나의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부인을 위해서라도 가다실 접종을 권유합니다. 

 가다실 4가와 9가의 차이점은 가다실 9가가 더 많은 종류의 HPV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가다실 9가 백신을 맞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다실 9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가다실 9가 가격/가다실 9가 부작용/가다실 9가 기간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자궁경부암 예방접종, HPV)이란?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 자궁경부암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을 통해 감염을 예방하면 자궁경부암을 비롯한 다른

jermione.tistory.com

 

무분별한 성관계 자제

 나의 성 파트너 수가 적을수록, 상대방의 성 파트너 수가 적을수록 HPV 감염률은 현저히 낮아집니다. HPV 잠복기에도 감염이 될 수 있으며 무증상 감염자여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HPV에 감염됐더라도 무증상이면 상대방도 모르고 나도 모를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성관계를 자제하는 것만으로도 HPV를 포함해 다양한 성매개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콘돔 사용

 HPV는 점막 및 피부 접촉을 통해서 전파됩니다. 콘돔이 닿지 않는 부위에 접촉이 생기거나 관계 중간에 콘돔을 착용하게 되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성관계 시작 시부터 콘돔을 착용하시면 50~70% 가까이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가다실 예방 접종 가격

  • 가다실 4가 1회 접종가: 약 18만 원
  • 가다실 9가 1회 접종가: 약 21만 원

 가다실 4가와 9가 모두 3회를 접종해야 HPV 항체가 생깁니다. 가다실은 비보험으로 3회 모두 접종 시 50-60만 원가량의 비용이 듭니다. 곤지름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암을 예방할 수 있으니 가능하시면 꼭 맞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가다실 예방 접종 전 확인

  • 산부인과, 비뇨기과,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등 다양한 병원에서 접종 가능합니다. 
  • 병원마다 가다실 4가와 9가 모두 구비하고 있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하세요.
  • 3회 비용을 한 번에 결제 시 할인하는 경우도 있으니 병원 방문 전 꼭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