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온 가족 척추 치료기기 세라젬 V4

by 제르미온느 2021. 6. 14.

 배우 이정재 씨가 광고하는 세라젬 V4는 척추 치료기기 입니다. 평소 좋지 않은 자세로 목, 어깨, 허리, 골반이 다 아픈 저는 세라젬 체험하러 갔다가 주문까지 해버렸는데요. 미국 FDA 승인을 받고 세계 72개국에 수출을 한다는 척추의료기기 세라젬 V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라젬 V4 효과

 세라젬은 척추에 온열과 마사지를 제공하여 척추 건강관리를 해주는 의료기기입니다. 세라젬에서 특허받은 핵심 기술 덕분에 다른 안마기기와 차이점을 줍니다. 세라젬 자체 스캔 기능을 통해 개인별로 체형을 확인하고 척추 굴곡도에 맞춰 롤러가 척추라인에 밀착하여 더욱 효과적인 마사지를 제공합니다. 

 

 

 롤러가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지긋이 척추 주변 근육을 눌러줍니다. 날개뼈 쪽에서 눌러줄 때는 상대작용으로 가슴이 펴지면서 스트레칭이 됩니다. 롤러가 따뜻하여 근육이 부드럽게 이완이 되고 어깨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롤러의 압박과 마사지가 생각보다 많이 부드러워서 놀랐습니다. 거짓말을 조금 보태면 손으로 척추를 따라 위에서 아래로 눌러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왜 척추 건강이 중요한 것일까요? 

 척추는 척수라는 신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척수는 척추와 척추 사이로 신경이 빠져나와 여러 장기, 팔, 다리로 뻗어나갑니다. 디스크, 협착증과 같은 질환으로 척추 건강이 좋지 않으면 척추 주위 근육이 뭉치고, 척추와 척추 사이가 좁아져서 신경을 누르게 됩니다.

 

 디스크, 거북목, 척추 협착증 등의 흔한 증상인 팔과 발의 저린 증상, 통증은 척추가 좁아져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세라젬은 척추와 척추 사이의 디스크 공간을 넓혀주고 신경이 눌리지 않게 도와줍니다.  

 

 척추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면 위로는 어깨와 목, 아래로는 골반에도 영향을 줍니다. 목, 어깨가 틀어지면서 두통, 어깨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통증이 생기기도 하며 골반 안의 장기인 방광, 자궁 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세라젬 의료기기는 재활의학과 전문의, 스포츠의학과 전문의의 자문을 받아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연구에서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세라젬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세라젬 임상 효과

 어깨, 등, 허리에 근육통을 겪고 있는 일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세라젬을 약 4주간 사용한 후 근육통, 스트레스, 우울감이 감소하였습니다. (척추 온열 마사지 기기를 이용한 근육통, 우울감 및 스트레스 개선 효과. 전주대학교 외) 

 

 약에 큰 효과가 없는 편두통을 앓고 있던 여성에게 세라젬을 적용한 사례도 있습니다. 세라젬 척추 의료기를 경추부 반자동 모드로 2주간 사용 후 통증이 완화되었으며, 이후 두 달 동안 통증이 없는 상태로 유지되었습니다. (무 전조성 편두통 환자에서 온열과 마사지 동시 치료의 효과. 전주 예수병원 재활의학과)

 

 마사지만 적용하는 것보다 온열과 마사지를 같이 적용했을 때 심리적 안정, 유연성,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자율신경계의 안정화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자율신경계가 안정된다는 것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온열 및 마사지 적용이 자율신경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 원주의대)

 

세라젬 특허 기술

척추 자동 스캔

 사람마다 척추의 길이, 휘어져 있는 정도는 다릅니다. 세라젬의 특허받은 기술은 척추의 길이, 만곡도를 개별로 체크하여 롤러가 작동합니다. 특히 요추 이완 시 과하게 허리가 휘어버리면 척추 건강에 악화될 수 있습니다. 휘어져 있는 정도에 맞춰 롤러가 척추에 밀착되므로 마사지의 부작용을 방지합니다. 만일 압박이 약하게 느껴진다면 6단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세라젬

 

 척추는 7개의 경추, 12개의 흉추, 5개의 요추, 5개의 엉치뼈, 4개의 꼬리뼈로 나뉘어 있습니다. 척추 자동 스캔 시 어느 척추의 몇 번째 뼈인지까지 확인합니다. 내가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할 수 있어 치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

 

복부 진동 도자, 3구 도자

 척추 치료만 가능하다면 아쉽기에 복부 진동 도자와 3구 도자를 같이 제공합니다. 복부 진동 도자는 복부와 허벅지에 온열과 마사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척추가 좋지 않은 경우 다른 근육도 뭉쳐있는 경우가 많으니 같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대퇴 뼈(허벅지 뼈)에서 복부까지 연결되는 장요근이 긴장을 받아 배꼽 주위를 눌렀을 때 아픈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니면 변비 등의 복부의 압박이 척추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척추 치료와 복부 치료를 동시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라젬

 

 3구 도자는 목, 어깨, 손목 등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이 약한 주부님, 어머님들의 경우 세라젬에서 척추 치료를 받으면서 3구 도자위에 손목을 얹어 치료를 받으면 스르륵 잠이 들곤 합니다. 

 

 한 분이 척추 치료를 받는 중 다른 가족은 복부 진동 도자, 3구 도자로 치료를 한다면 서로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세라젬 V4 모드

 세라젬 V4 모드는 12가지의 자동모드와 5가지의 사용자 맞춤 모드가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척추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12가지의 자동 모드는 표준, 스페셜, 릴랙스, 안정, 순환, 기초건강, 에너지, 스터디, 취침, 보디라인, 명상 1, 명상 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미라클 모닝, 아침 명상의 효과에 대한 얘기가 많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명상 모드로 하루를 시작하면 더욱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부님들은 남편 출근시키고 아이들 학교 보내고 집안일하다 보면 점심에 기력이 떨어집니다. 에너지 모드로 나의 몸을 일깨워 남은 하루를 활력 있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안정 모드, 릴랙스 모드로 퇴근 후 잔뜩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취침 모드로 하루를 정리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교와 학원이 끝나고도 집에 와서 나머지 공부를 해야지요. 뭉쳐있는 목과 어깨를 관리해주는 스터디 모드를 이용하여 잠들기 전까지 공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 작업을 하고 스마트 폰을 보다 보면 자세가 안 좋아지기 마련입니다. 주부님들 집안일을 하다 보면 웅크린 자세로 일할 때가 많습니다. 보디라인 모드를 통해 올바를 자세를 잡아주면 체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세라젬 V4 가격

 세라젬 V4는 일시불 구매 시 3,750,000원이며 렌탈 시 월 39,800원~69,800원이 비용이 듭니다. 1회 안마 비용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합니다. 안마센터에 자주 방문하시거나 척추 때문에 병원에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입니다. 

 

세라젬 V4 가격 보러 가기 

 

세라젬이 너무 크지는 않을까요? 

 누워서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크기 때문에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다리 부분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펼쳤을 때는 70cm * 204cm이지만 접었을 때는 70cm * 128cm으로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세라젬

 

아파트에서 사용하면 층간 소음이 생기지 않을까요? 

 세라젬의 치료 방식은 두드리지 않고 압박하여 마사지하는 방식입니다. 두드림으로 인한 진동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세라젬 자체 소음 또한 낮아서 밤이나 새벽에 사용해도 됩니다. 

 

발열기능으로 화상을 입으면 어떡하죠? 

 등을 대는 부분과 복부 도자, 3구 도자에 온열 기능이 있습니다. 최대 65도까지 가능하며 개인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온도가 이상 상승하거나 온도센서가 오작동하면 자동으로 작동이 중단되고 전원이 차단됩니다. 

 저는 얇은 티셔츠를 입고 50도 정도로 했을 때 충분히 따뜻했습니다. 더 높은 온도로 한 부위만 집중적으로 치료를 받는다면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화상까지는 아니어도 피부에 자극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당뇨, 신경병 등이 있어 온도를 감지하는 기능이 조금 떨어지는 분들은 주의하실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세라젬 마스터 V4 척추온열 의료가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댓글